다양한 원인으로 가슴재수술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.
하지만 첫 수술과는 달리 재수술을 할 때에는 기존의 보형물을 제거하고 피막을 제거해야 합니다.
피막은 보형물이 들어와서 우리 몸에 생긴 질긴 막으로, 피막을 제거하지 않고서는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얻기 힘들고 재수술 후 구형구축이 발생할 확률이 4배 이상 높아집니다.
재수술을 할 때 지금까지는 대부분 유륜절개나 밑선절개를 통해 재수술을 해 왔었습니다.
유륜절개나 밑선절개는 피막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.
피막을 제거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출혈이 없으면서도 조직이 너무 얇아지지 않게 피막만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인데 유륜절개나 밑선절개를 하면 넓은 시야 확보와 함께 수술공간이 넓어서 직접 손으로 꼼꼼하게 지혈하며 수술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필연적으로 가슴에 흉터가 남는 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하지만 UBA에서는 겨드랑이절개로 가슴재수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.
겨드랑이절개로 재수술을 할 때 반드시 유방전용내시경을 사용하며 피막을 섬세하게 박리하여 제거한 다음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 주거나, 가슴방을 봉합하여 공간을 좁혀서 원하는 가슴 모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.
유륜절개나 밑선절개로 재수술을 하는 것과 비교하여 가슴의 모양, 통증, 회복 등이 동일하여 흉터 걱정 없이 편안하게 재수술 받으실 수 있습니다.
특히 겨드랑이에 절개를 가하므로 흉터가 잘 보이지 않으면서도 내시경을 이용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을 보존하므로 통증이 거의 없고 출혈이 거의 없어서 피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서 회복이 빨라 수술후 2시간 후 바로 퇴원하여 일상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.